요즘에는 확실히 껌을 씹는 사람이 덜합니다. 왜 그러냐 하면 바로 마스크를 써서 인데요. 마스크를 쓰고 입을 계속 움직이면 마스크가 내려가거나 올라가는 것이 많아지기 때문인데 하지만 그래도 껌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껌을 계속 씹는다는 것입니다!
껌을 씹으시는 분들은 껌을 씹기 전 껌 봉투를 미리 챙겨서 다 씹은 껌을 뱉어 감싸서 휴지통에 버려야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고 무엇보다 짓궂게 사람들의 옷에 붙으라고 장난을 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당하신 분들은 막상 껌이 붙게 되면 떼어내기 바빠지는데요 이 껌을 빠르고 깔끔하게 떼어내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껌을 굳게 한 다음 떼어내는 방법과 녹여서 떼어내는 방법이 있는데요 옷의 재질과 상태에 따라서 다양한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셔야겠죠?
얼음으로 문질러주기
얼음을 활용해서 껌을 때는 확실한 방법이 있습니다. 굉장히 쉽고 얼음만 있으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말랑해진 껌을 얼음으로 문질러서 딱딱하게 해 준 뒤에 떼어내 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그 밖에도 드라이아이스도 같은 효과를 가지니 쓰셔도 되며 꼭 충분히 다 딱딱해진 상태에서 뗴어내주셔야 합니다!
얼음이 없을 때에는 냉동칸에 미리 옷을 넣어주시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가 있어요 그러면 당연히 시원해진 옷은 금방 껌이 굳어버리겠죠? 굳힌 뒤에 껌을 떼어내 주시면 됩니다!
헤어스프레이
주로 멋 낼 때나 꾸밀 때에 주로 사용해주는 고정력이 좋은 헤어스프레이 또한 붙은 껌을 가장 쉽게 없앨 수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헤어스프레이를 묻은 옷 위에 충분히 뿌려주시고 손으로 살살 뗴어내주시면 끝! 하지만 너무 강한 성분의 헤어스프레이 같은 경우에는 옷에 치명적일 수가 있으니 주의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탄올과 굵은소금 그리고 주방세제
껌을 녹여서 떼어내는 방법으로 껌이 붙은 지 정말 오래되어서 아예 떨어질 생각을 안 할 때 쓰는 방법입니다.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소독용 에탄올을 구입하시고 껌 붙은 부위에 발라주시고 떼어내 주시면 좋고 자잘한 덩어리와 부스러기는 굵은소금과 주방세제를 이용해서 물을 섞어 닦아내면 없어진답니다!
열로 껌 녹이기
다른 방법이 안 통한다면 다리미를 이용해서 떼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아래에 종이를 깔아 두고 문질러주신 다음에 종이를 벗겨내면 자연스럽게 껌이 떼어내진 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문지나 전단지를 사용하면 오염이 될 수가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자 혹시라도 신발에 묻으셨나요? 그렇다면 아세톤이나 물파스로 쉽게 떼어낼 수가 있으니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