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미 없이 옷 주름 깔끔하게 피는 꿀팁!
보통 다리미를 쓰지 않고 그냥 입으시는 분들이 많은 요즘 셔츠는 얘기가 다릅니다. 셔츠 같은 경우에는 주름이 많이 져있을 경우 폼도 안 나고 더러워 보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다림질을 하게 되면 정말 깔끔한 느낌을 받으실 수가 있고 격식 있게 느껴지게 되지요. 구겨진 것과의 큰 차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귀찮아도 다리미를 써서 주름을 피게 되는데요. 하지만 여행을 가게 되었을 때나 갑자기 다리미가 사라지거나 고장 났을 때 급하게 다려야 하는 셔츠나 옷들을 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다리미 없이 옷 주름을 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전자 사용해보기
집에 하나씩은 가지고있는 주전자를 활용해서 옷 주름을 필 수가 있는데요. 물을 넣고 수증기가 올라올 때까지 끓여주면 끝나는데 이 끓은 물에서 나오는 수증기를 이용해서 옷의 주름을 필 수가 있습니다. 주둥이에서 조금 멀리 떨어뜨려서 주름진 부분에 계속 대고 있으면 주름이 서서히 사라지는 것을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커피포트나 금속 주전자를 사용하셔도 무방하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화장실의 샤워기 이용하기
주전자와 비슷한 원리인 수증기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훨씬 닿는 범위가 넓어서 더 가치있다고 보시면 되는데 구겨진 옷을 걸어 놓고 샤워를 하시면 끝납니다. 너무 간단해서 필요가 없는데요. 문제는 옷에 물이 튈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 옷의 구김을 필 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잘 안 펴진다면 샤워실의 온도를 좀 더 높여서 하시면 더욱더 효과 업!
드라이기 사용하기
드라이기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 사용하는 방식인데 분무기나 물을 조금 뿌려서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높은 온도로 계속 말려주면 주름이 말끔하게 사라지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간단하면서도 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고데기 사용해보기
여성분들은 특히나 미용을 많이 하시기때문에 고데기를 필수로 가지고 계실 텐데요. 특히나 여행을 가셨더라도 고데기를 챙기신 분들은 다행입니다. 고데기로도 다리미 역할을 할 수가 있는데요. 무엇보다 뜨겁게 달군다음 쭉 펴주면 끝이라고 합니다. 머리카락보다 옷에 활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되며 옷이 손상이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주시고 물을 뿌려가면서 해주시는 것이 더욱더 효과가 좋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셔야겠죠?
세탁기에 얼음넣어서 세탁해보기
시간적으로 여유가 많으신 분들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세탁기에 구겨진 옷을 넣고 얼음 몇 조각을 넣어서 건조 모두로 한 뒤에 작동하는 꿀팁이 있습니다. 건조 모드로 인해서 얼음이 녹아 구겨진 옷을 쫙 펴준다고 하니 정말 큰 꿀팁이지요? 다리미와 드라이기 등 다양한 것이 없는데 세탁기가 있다면 굳이 고생할 필요 없이 어서 해보세요~
단점이라면 세탁할 수 없는 옷은 안된다는거..
냄비 활용하기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냄비를 비벼가면서 옷을 펴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리미처럼 꾹꾹 눌러주면서 피면 되는데 무엇보다 냄비에 열을 가해서 열이 난 상태로 해주시는 것이 좋으며 분무기를 사용하면서 하시는 것도 추천! 혹시나 바닥에서 사용하신다면 깨끗해진 상태에서의 바닥에서 사용해주시는 것이 얼룩도 안 묻고 좋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마지막 물병!
잔주름이나 큰 주름 없이 적은 주름이 있을 때에는 물병을 활용해주시면 좋습니다. 페트병에 있는 물이 있어도 상관없고 페트병만 있으면 되는데 페트병으로 잔주름을 쑥 눌러주시면 끝납니다. 정말 편하지만 큰 주름은 안 펴지니까 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