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음식사진 잘 찍는 방법!
살찌기 좋은 계절인 겨울 대부분 사람들은 집안에서 생활을 많이 하시는데요. 하지만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12월이기에 밖에서 활동을 많이 하실 겁니다. 특히나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실 건데 음식을 드시기 전에 사진을 찍어서 인스타나 페북에 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음식 사진이 너무 어둡게 나오고 맛없게 나온다면 허탈하고 기분 상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음식 사진 잘 찍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밝은 곳에서 찍기
보통 사진 촬영은 예술적인 감각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만큼 테이블 위에 있는 음식 또한 예술작품이 될 수도 있는 것이기에 잘찍으면 작품이 될 수가 있는데요. 특히나 잘 찍기 위해서는 밝기가 밝은 곳에서 찍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 사진은 무조건 밝고 환한 공간에서 찍는 것이 더 먹음직스럽게 잘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통 식당에 가시게 되면 창가쪽이나 햇빛이 잘 들어오는 곳에 자리를 잡아서 사진을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역광 이용하기
인물 사진을 찍을때에는 역광을 피하면 좋지만 음식 사진은 오히려 역광이 좋습니다. 음식 사진을 잘 찍는 전문가들은 주로 역광을 사용해서 사진을 찍습니다. 역광을 활용하게 되면 수분이 굉장히 반짝거리고 음식들이 전체적으로 신선하게 보입니다. 따라서 음식 사진을 촬영하실 때 꼭 역광을 이용해서 찍어주세요
구도 잘 잡아보기
구도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접시와 다른 야채들 그리고 간식들도 자리를 잘잡으면 멋진 음식이 탄생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깔끔한 플레이팅이 이루어진 음식에 가장 적합하기에 접시의 3분의 2만 잡히는 근접샷을 권장드리고 음식을 가까이에서 찍으면 훨씬 색감이 짙고 질감이 살아난다고 합니다.
각도도 신경써주셔야하는데 음식만 강조할 것인지 아니면 그 밖의 배경도 강조할 것인지는 잘 결정해야 합니다. 아무렇게나 촬영하게 되면 배경에만 시선이 갈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초점을 잘 맞춰서 사진을 찍어야 하며 스마트폰에서 그리드 격자를 사용하시게 되면 구도를 쉽게 잡을 수 있는 꿀팁이 있습니다. 식당의 배경을 조금이라도 보이게 하고 싶다면 사진의 3분의 1만 활용하도록 하세요!
또한 탑뷰와 사이드뷰가 있는데 이 촬영기법은 공간이 괜찮으면 쓰는 방법입니다. 서서 찍어보는것도 좋지만 대각선에서 촬영하게 되면 원금 감이 살아나서 더 좋다고 합니다. 구도가 잡기가 힘드실 경우에는 그냥 가까이서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대부분은 음식 자체가 신선해 보이고 질감이 살아나게 됩니다.
필터 효과는 조금
특히나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본 필터자체부터가 굉장히 화려하고 하얗게 보이게 되는데 이러한 과도한 필터는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음식마다 어울리는 필터가 있기 때문에 꼭 똑같은 필터가 아니더라도 잘 맞춰가면서 쓰시는 것이 좋고 필터 없이 촬영하는 경우가 대부분 잘 나오기 때문에 필터 없이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필터를 만약 사용한다면 빨간색이나 노란색 필터를 사용하면 식욕을 돋구는 마법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연출과 소품사용하기
음식에는 소품과 도구가 있으면 좋은데 특히 음식을 잡거나 연출 샷을 하시게 되면 더욱더 좋습니다. 대부분 인스타에서도 많이 쓰는 방법인데 한 입 먹어본 음식을 찍어보시는 것도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보일 수가 있으니 다양한 연출샷을 찍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소품 또한 좋기에 이쁜 소품이 있으면 같이 쓰면서 사진을 찍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번잡스러움이 사라지고 음식이 시선에 집중되는 효과가 생기기 때문에 더욱더 사진이 이쁘게 잘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따뜻한 음식을 먹을 때는 모락 올라오는 김을 사용해서 사진을 찍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