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직딩딩/리뷰

사진 잘찍는법! 인물사진 잘 찍는 꿀팁 공유!

말풍션 2021. 12. 6. 18:18

계속 사진을 찍어 보시면서도 이상하다고 느끼시면서 휴대폰 화질을 탓하며 자신이 못 찍는 것이 아니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잘 찍고 싶지만 막상 찍어보면 엉뚱하고 조화가 안 맞아서 이상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잘 찍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아시다피시 인물사진은 키가 크게 나오는 것이 좋고 공간과 조화롭게 찍어주며 인물 또한 괜찮게 잘 나오는 게 포인트이긴 합니다만, 그렇게 잘 찍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제 팁을 읽어 보시면 여러분들도 잘 찍으실 수가 있기에 꼭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챕터 1

사진은 빛에 예민합니다. 따라서 조명을 어떻게 쓰냐에 따라서 사진을 찍는 기술이 달라지는데요. 특히나 사진을 못찍으시는 분들이 인물은 너무 흑화 되어 나오고 배경은 밝은 것으로 나오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것은 바로 자연광을 제대로 활용을 못하셔서 그런 건데 기본적으로 프레임 속에 인물의 위치를 바꿔보시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빛이 잘 비치는 쪽으로 가시다 보면 거기가 포인트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안에서도 빛이 중요하다!

밖에서 보다도 카페나 실내에서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렇기에 실내에서도 조명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특히나 빛이 잘 비치는 곳에서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렇기에 빛이 일단 잘 들어오는 곳에서 촬영을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고 또한 가장 편한 방법으로는 역광 촬영을 하시는 것이 가장 밝게 나오고 좋습니다. 빛이 뒷배경을 어둡게 표현해주기에 피부가 하얗게 나온다고 합니다.

 

의식하지 말자.

보통 사진을 찍을때 우왕좌왕 어딜 봐야 하지? 라면서 어색해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면 자세도 이상하게 나올뿐더러 어색하게 사진이 나오게 되죠. 그렇게 하시지 말고 편하게 다른 곳을 바라보면서 사진을 찍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고 잘 나옵니다. 시선을 옆으로 돌려보시거나 얼굴의 방향을 바꿔가면서 사진을 찍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눈에 초점 두기

만약 인물이 자연스러운 시선을 부담스러워한다면 그렇게 또 찍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얼굴이 아닌 눈에 초점을 맞춰주시는 것이 포인트이고 시선을 집중시키는 선명한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조금 감은 눈을 찍어도 매력적으로 찍히게 됩니다.

 

카메라를 낮추자

서있는 사람들을 촬영하게 되면 많이 키가 작아보이고 뚱뚱해 보이게 찍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찍지 마시고 카메라를 낮춰보세요 무릎을 꿇고 찍으셔도 되고 앉아서 찍으시게 되면 더욱더 길게 나올 뿐만 아니라 발 밑을 카메라 화면 밑으로 맞춰주시게 되면 더욱더 길고 이쁘게 잘 나온답니다.

 

사진을 찍겠다고 당당하게 찍으시는 분들은 굉장히 잘 찍으실 수가 있지만 초보자분들은 몸이 굳게 되고 어색하게 찍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럴 때에는 자연스러운 콘셉트로 사진을 촬영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 눈을 팔고 있을 때 찍어주시는 것도 포인트!

 

한 두장만 찍지 마시고 다양하게 많이 찍어보자. 좋은 사진을 건지기는 쉽지가 않다 따라서 필름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최대한 많이 찍으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그중에서 하나는 바로 건질 겁니다. 대부분 사진을 잘 찍으시는 분들은 많이 쓰는 방법으로 연속 촬영을 많이 쓰기도 합니다.

 

인생 샷을 찍는 것은 누구나 다 하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꾸준히 연습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찍어보셔야지 실력이 느는 것이며 노력만 하면 누구든지 사진을 잘 찍는 전문가가 되어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