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본 가장 맛있는 분식집 맛집 추천!
여성분들이 특히나 많이 좋아하는 음식은 바로 떡볶이죠. 3일에 한 번씩 꼭 배달로 시켜먹거나 요즘에는 로제 떡볶이라고 해서 많이들 드시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떡볶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각자 개성에 맞는 분식집들을 나열해서 모아봤어요. 입맛이 까다롭기로 소문난 저만의 맛집을 여러분들에게 소개하기로 하겠습니다.
고전적인 느낌이나는 도산 분식
도산 분식의 첫 번째 맛집은 홍콩 영화에서 나올법한 분식으로 되어 있어 다소 난감합니다. 하지만 무궁화가 새겨진 로고가 있어 매력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마치 중국을 연상캐하는 한문과 무궁화로 우리나라스러움을 표현하고 있어 옛 고전적인 느낌을 들게 하는 곳입니다. 신기하게도 여기의 대표적인 메뉴는 돈가스입니다. 엄청 부드럽고 바삭함이 같이 공존하는 돈까스 샌드가 있는데 바로 나옴과 동시에 한 번 먹어보면 정말 감탄할 수밖에 없을 겁니다. 또한 우유와 식빵의 조합이 이루어져 돈가스가 정말 맛있는 조합이 이렇구나라는 것을 느낄 수가 있게 됩니다. 하지만 여기는 신기한 음식모형을 가진 만큼 사람들도 엄청나게 많이 붐비기 때문에 기다려서 먹어야 할 수도 있으니 꼭 일찍 가셔서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분식에서도 없어서는 안 될 쌈 싸 먹는 김밥
제대로 된 옛 감성을 살려서 맛을 낸 분식집이 있습니다. 여기는 돈가스 샌드와 김밥을 쌈으로 하여 만든 김밥 쌈과 떡볶이 등 다양하고 맛있는 고급진 음식을 판매하고 있는 곳인데요. 하나하나 옛스러움을 간직해내서 고전적인 그릇과 물병을 쓴다고합니다. 제가 먹어본 메뉴는 김밥쌈과 제육볶음 그리고 떡볶이인데 정말 하나도 맛없는 것이 없이 다 부드럽고 쫀득하여 계속 먹게 됩니다. 인스타 사진처럼 이쁘게 나올 수 있게 만들어주는 분식집도 있습니다. 바로 한남 분식인데요.
이미 인스타나 페이스북에서 굉장히 핫한 음식점인데 입소문이 타면서 굉장히 유명해졌고 떡볶이와 피자와 등 다양한 음식을 한꺼번에 먹을 수 있어 많이 찾고 무엇보다도 사진 찍기에 딱인 음식 메뉴가 많이 있습니다. 떡볶이 소스에 찍어먹는 계란과 차돌박이 등 다양한 토핑이 또 자리 잡고 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가 있어요.
이미 오픈하자마자 줄 서서 먹는 맛집 영춘 식탁
오픈을 함과 동시에 강릉에서 이미 유명해진 영춘 식탁이라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이 또한 분식점인데 인테리어 자체는 깔끔하게 잘해놓았고 신규인만큼 가게가 깨끗하며 세련된 느낌이 납니다. 여기에서는 바로 영춘 떡볶이와 영자 떡볶이를 필수로 드셔야 합니다. 영춘 떡볶이는 영춘에서만 판매하고 있는 신비한 비법의 양념소스로 만들어진 맛있는 떡볶이이며 닭다리살 튀감과 다양한 쯔유로 맛을 낸 제가 좋아하는 쌀떡볶이입니다. 달걀까지 같이 있어 오므라이스도 같이 함께 드시면 더욱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관덕정 분식
제주도의 구도심에서 가장 오래된 분식 골목이 있는데 거기에 오픈한 관덕정 분식입니다. 역시나 여기도 고전적인 느낌의 감성을 풍기고 있으며 현무암과 돌담길이 있어서 제주도 딱 온듯한 느낌을 풍기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한치와 제가 좋아하는 오징어 먹물 떡볶이 등 다양한 제주도 음식을 비추어 볼 수 있는 분식을 맛볼 수가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역시 오징어 먹물 떡볶이이며 먹물 소스가 일품이어서 맛있고 떡볶이 또한 쫀득쫀득해서 일품입니다.
두 번째로는 한옥을 개조한 집인 낙원 꽃 분식입니다. 나이가 있으신 부부가 거주하던 한옥집을 개편하여 만들어진 낙원꽃 분식인데 인테리어도 한옥집에서 느낌을 그대로 살려 고전적인 느낌이 나고 꽃분식인 만큼 다양한 꽃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철창문과 그 근처에 동백꽃이 있어 사진 찍기에는 딱인 곳입니다. 꽃 분식이기에 꽃 모양으로 많이 나오고 모둠 튀김이 정말 맛있고 무엇보다 수제인 해산물 투움바 떡볶이가 로제 떡볶이를 넘어서는 가장 강력한 맛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